청년 창업 지원금

청년 창업 지원금 받는 방법 3가지

사회 초년생인 청년은 창업에 앞서 자금이 부족한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이때 창년 창업 지원금을 받아 원하는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연차가 있는 직장인이나 정년 퇴직 직장인들은 이미 자본금이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지만, 정부는 이런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자금을 지원합니다.

청년 창업 지원금 3가지

청년 창업 지원금 3가지 상품과 신청하는 곳을 바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참고하셔서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시고 창업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진흥 공단 청년 창업 지원금

대출 대상1년 미만 사업자
– 중소 벤처기업 교육과정 수료자
대출 한도7,000만 원
대출 금리최저 연 2%

소상공인 진흥 공단에서는 청년들이 창업을 위해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년 미만 사업장이라면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하고, 대출 조건은 중소 벤처기업 교육 과정을 수료한 창업자입니다. 대출은 7,000만 원까지 가능하고 지원금인 만큼 연 2%대의 저금리로 빌려주고 있습니다. 시중 은행에서 빌릴 경우 현재 연 10%의 가까운 대출 금리를 감당해야 하기 때문에 정부 기관에서 지원하는 금액을 받는 것이 좋은 선택입니다.

미소금융 청년 창업 지원금

대출 대상창업자
대출 한도창업 자금 : 7,000만 원
운영 자금 : 2,000만 원
시설 자금 : 2,000만 원
생계 자금 : 1,000만 원
대출 금리최저 연 4.5%

미소금융에서는 청년 창업 지원금을 빌려주고 있는데요. 해당 상품은 각 대출 목적에 따라 자금을 달리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창업 자금은 초기 창업을 위해 빌리는 분들을 위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대 7,000만 원까지 지원되고 있습니다.

운영 자금은 이미 창업을 운영하면서 추가로 자금이 필요한 경우 사용되는데요. 자금 순환이 필요한 경우나, 대금이 밀려 당장 운영시 필요한 자금을 위해 2,000만 원까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시설 자금은 사업장을 운영하다 만약 추가 시설이나 기계 등 필요한 시설들이 있는 경우 받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페의 경우 커피 기계가 더 필요하거나, 책상 등 인테리어 등의 추가 비용 필요한 경우 사용되고 있습니다.

생계 자금은 사업을 운영하다 생계 자금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이미 사업이 많이 어려워 원금 회수가 안되는 경우가 많기에 1,000만 원까지만 빌려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정부 기관에서 지원하는 개념으로 시중 은행보다 많이 지원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중소 벤처기업 청년 창업 지원금

대출 대상만 39세 이하 청년 창업자
대출 한도최대 1억 원
– 제조업 최대 2억 원
대출 금리연 2%

중소 벤처기업에서 지원하는 청년 창업 지원금입니다. 만 39세 이하 청년 창업자라면 모두 신청이 가능하고 앞서 소개한 대출들 보다 가장 한도가 높습니다. 대출 금리 또한 연 2%대로 매우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아래 안내해 드리는 곳에서 온라인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합리적인 대출이 아닐까 생각하네요.

청년 창업 시 중요 요소

청년 창업 중요 요소

청년 창업 시 성공을 위해 중요한 요소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디어

먼저 창업 시 아이디어는 매우 중요합니다. 최근에 청년들 부터 정년 퇴직자들까지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치킨 창업의 경우는 그 수가 어마 어마하게 매년 늘어나고 있고, 폐업률도 엄청나게 늘고 있습니다. 그만큼 창업에 있어 아이디어는 매우 중요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예전 창업자가 많이 적었을 당시에는 솔직히 치킨만 좀 맛있게 튀겨서 맥주랑 팔면 엄청난 매출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진입장벽이 낮고 개인 창업을 선호하는 지금 같은 시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비즈니스를 하는 것이 수많은 경쟁 업체들 사이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계획

또한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세부적인 비즈니스 계획이 필요합니다. 정확히 어떤 사업을 할 것이고, 이 사업이 어떤 수익성을 가지고 있는지 정확한 분석이 중요합니다. 또한 소개해 드린 청년 창업 지원금으로 자금을 조달 받고 이 자금을 어떻게 사용할 지 세부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먼저 사무실을 구할 보증금 등, 운영비, 마케팅 비용 등을 정확하게 계산하고 추산해 사용하는 비즈니스 계획을 세워야 성공적인 창업이 될 수 있는 기본 사항을 갖추게 됩니다.

결론

청년 창업 지원금 결론

청년 창업 지원금은 주로 정부 기관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청년들이 최근 창업에 도전하고 있고 이에 따라 정부에서도 지원하기로 나섰습니다. 기존에 창업이라고 하면 굉장히 어렵게 자금을 조달 받아야 했습니다. 투자자를 유치해서 부족한 자금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투자자 유치라는 것이 절대 쉽지 않습니다.

많은 청년들이 이 글을 통해 창업 자금을 수월하게 조달 받고,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중요 요소들을 파악해서 리스크 없는 사업을 계획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