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주름 은 나이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목주름은 어린 나이에서부터 관리를 해주셔야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늘어지고 생기잃은 피부탄력을 더욱 탱탱하게 가꾸어줄 수 있도록 크림을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또 목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습관을 고쳐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을 발라도 목주름이 생기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소용이 없습니다. 목주름은 한번 생기면 사라지게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래 목주름 관리하는 방법과 제품 추천을 보시고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주름 관리하는 방법
적당한 높이의 베개
높은 베개를 자주 사용하시게 되면 목주름이 접혀있는 상태로 오랫동안 유지되기 때문에 목주름이 없어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목주름이 진해지고 관리가 어렵답니다. 그래서 베개는 적당한 높이나 낮은 높이의 베개를 사용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목이 꺾인 상태에서 잠을 자게 되면 목 디스크를 유발 할 뿐만 아니라 목 주름이 생기기 가장 좋은 자세가 된답니다.
목 스트레칭
목은 쉽게 뻣뻣해지고 주름도 쉽게 지게 됩니다. 목의 근육을 풀어주면서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면 목주름이 예방이 되고 목디스크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목을 둥글게 돌려주면서 옆으로 늘려주고 뒤로 늘려주게 되면 굳어있던 근육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풀어지게 됩니다. 수시로 목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목 디스크 뿐만 아니라 목 주름 예방에도 좋아 습관처럼 해주기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크림 바르기
얼굴에는 크림을 듬뿍듬뿍 바르시고 목에는 전혀 신경을 쓰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얼굴보다 더 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분이기 때문에 수시로 크림을 잘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도 얼굴처럼 이어지는 피부이기 때문에 건조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주름이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목도 피부이기 때문에 항상 촉촉하게 유지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요즘에는 목주름 팩이라고 해서 따로 팔고 있는 제품들이 있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선크림 바르기
자외선이 노화의 주범이라고 하는데요. 얼굴뿐만 아니라 목도 자외선으로 인해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얼굴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때 목까지 함께 발라주는 것이 주름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얼굴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시는 분들이 많은데 목에는 전혀 신경쓰지 않으신 분들이 있습니다. 주름을 가속화 시키는 것은 자외선이 가장 치명적인 부분이 있기 때문에 햇빛이 보이는 곳이라면 무조건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셔야 합니다.
목주름 생기는 원인
적은 피지샘
목 피부에는 얼굴처럼 피지샘이 적으며 눈가와 같이 얇은 피부를 가지고 있어 주름이 빨리 생기기 쉬운 부분이다. 눈가와 입가 또한 피지선이 적은 부분이라 주름이 빨리 생기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피지섬이 적으므로 보습에 더 신경을 써주어야 하며 건조할 때마다 보습제를 덧발라주시는 것도 건조로 인해서 생길 수 있는 주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
요즘 잘못된 스마트폰과 pc 사용으로 인해 목주름 뿐만 아니라 거북목 증상으로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아무래도 장시간 동안 고개를 숙이고 있는 자세는 목주름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목은 되도록이면 숙이지 않는 것이 좋고 스마트폰을 볼때도 정면으로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잘못된 자세는 목주름을 생기기도 하고 목디스크도 유발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지속된 외부노출
많은 분들은 얼굴에는 자외선 차단 크림을 바르고 신경을 쓰지만 목에는 바르지 않은 채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속된 외부 노출로 인해 목은 빠르게 주름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출을 하게 되면 선크림을 바르시는 것을 권장하고 겨울에는 목을 가리는 것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