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 쓸 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들 !

선크림 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필수로 발라야할 화장품 중 하나입니다. 주름, 기민, 주근깨, 색소 침착 등을 자외선으로부터 심해지지 않도록 도와주며 피부 노화에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피부과나 에스테틱에 방문하지 않고도 노화를 방지하고 싶다면 선크림을 바르시는 것이 정말 좋습니다.

의외로 우리가 몰랐던 선크림에 대한 정보들 뿐만 아니라 선크림 쓸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도 많으니 꼭 읽어보세요. 이런 정보들은 알아두면 정말 좋으니 공유도 하세요!


선크림 꿀팁 정보

선크림

선크림 유통기한

선크림 같은 경우에는 특히 유통기한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외선은 우리의 피부를 급속도로 노화시키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고자 선크림을 발라야 한답니다. 자외선이 들어오는 실내나 외출을 하게 될 경우 자외선을 보호하고자 필수로 발라야 하기 때문에 유통기한은 잘 지켜주시는 게 좋습니다.

보통은 24개월이지만 선크림을 개봉한 후에는 12개월이며 이후에는 점점 자외선 기능이 떨어지게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선크림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이 있다면 버리지 마시고 녹슨 제품에 녹을 제거하라 수 있으며 스티커 자국이나 거울에 있는 물때 등을 지울 수 있으니 꼭 활용해보세요.

선크림 지속시간

자외선에는 몇가지 종류가 있는데 PA 지수가 높을수록 자외선 A를 효과적으로 차단해줍니다. SPF 지수는 15~30정도가 실내활동에 사용해주시면 좋고 50정도는 야외활동을 하실 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마다 선크림의 지속시간이 달라질 수 있지만 보통은 3~4시간 정도에 한번씩 덧발라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선크림의 종류도 여러가지 있으므로 편하게 잘 바르실 수 있는 제품으로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선크림 눈시림 ?

선크림만 바르면 눈시림때문에 안 바르시는 분들도 있으신데요. 보통 유기자차 선크림이 눈시림을 일으킵니다. 왜냐하면 화학적인 성분으로 이루어져있는데 대표로 아보벤존, 벤조페논, 에칠헥실메톡시신나이메이트 등의 성분이 눈시림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유기자차 선크림에도 눈시림을 일으키지 않는 제품이 정말 많습니다. 무기자차 성분은 눈시림이 없고 자외선 차단이 좀 더 길게 지속되지만 발림성이 뻑뻑하고 백탁현상이 있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발림성이 너무 좋고 적당히 화사하게 톤업을 해주는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답니다.

선크림 세안 법

유기자차 선크림의 경우 1차 세안만으로도 꼼꼼히 세안해주신다면 클렌징이 가능합니다. 무기자차 선크림의 경우에는 2차 클렌징을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차 세안을 하실 때 클렌징 밀크, 클렌징 워터, 클렌징 오일로 세안을 해주시고 2차 세안은 클렌징 젤이나 클렌징 크림 등으로 세안해주시면 완벽하게 세안할 수 있습니다.

선크림 바르는 법

자외선은 생각보다 굉장히 강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이 바르셔야 하는데요. 500원 크기 만큼바르시는 게 좋습니다. 잘 모르시겠다고 하면 손가락 두마디 정도 바르시면 됩니다. 햇빛에 노출되는 얼굴과 목, 팔, 다리 등 꼼꼼히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