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근력운동 종류 및 꿀팁!

우리는 체지방 감량을 하기 위해서 유산소 운동을 필수로 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피부를 탄력있게 하고 근력을 강화하게 도와주려면 근력 운동을 필수로 해주셔야 하는데요. 근력운동 종류 중 처음에 근력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쉽게 따라하고 지속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운동이 많기 때문에 한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운동은 한 종류만 계속 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종류의 운동을 골고루 해주어야 가장 건강하게 지낼 수 있답니다. 근력운동은 맨몸 운동부터 기구 운동까지 다양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이 많다고 합니다. 근력운동은 체지방을 감량한 다음 요요나 살이 찌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근력운동 종류

맨몸 근력 운동

근력운동

근력 운동 중에서 가장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맨몸으로 하는 스쿼트와 런지, 푸시업, 시티드 니업 등 할 수 있는 동작이 굉장히 많습니다. 장소와 시간 상관없이 맨몸만 있으면 운동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별다른 중량 도구가 필요하지 않으며 오로지 자신의 체중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이 적습니다.

머신 근력 운동

머신 근력 운동은 헬스장에 방문하게 되면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머신을 이용한 근력 운동은 평소 운동을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하시기에 가장 좋습니다. 자신이 근력이 약한 부위를 집중적으로 더 많이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초보이신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답니다.

프리웨이트 근력 운동

바벨이나 덤벨 등 중량있어 근육을 키우는 데 가장 좋은 운동입니다. 맨몸이나 머신 운동에 비해서 더 큰 운동 효과가 있어 짧은 시간안에 큰 운동 효과를 보시고 싶으신 분들이 하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자세와 균형 등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으면 부상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처음에 시작하실 때는 너무 무거운 중량을 들기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중량을 선택하셔서 들어주시는 게 가장 부상없이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하는 근력 운동

집에서 기구나 덤벨없이 하고 싶으신 분들은 가장 기본적으로 맨몸운동으로 시작하시면 좋습니다. 맨몸으로 할 수 있는 근력운동은 스쿼트나 런지, 푸시업, 플랭크, 윗몸일으키기, 크런치, 등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조금 금액을 추가하여 제대로 하고 싶으신 분들은 덤벨이나 바벨 등을 구매하여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전문적으로 하고싶으신 분들은 머신까지 구매하신다면 헬스장이 따로 필요없을 정도로 근력운동을 하기에 매우 좋은 환경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