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 제대로 알고 하자!

날씨가 더워지게 되면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늘어나시게 되는데요. 다이어트를 할 때는 되도록이면 장기간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몸에 무리를 주지 않고 요요가 오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거나 급한 상황이라면 단기간 다이어트를 할 수 밖에 없겠죠. 그렇다면 가장 건강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단기간에 체중을 감량하는 것은 운동과 식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중에서도 식단이 80%를 차지할 정도로 정말 중요한데요. 운동은 근육을 만들어주고 유지해주는 것을 도와주고 식단은 체지방 감량을 하는 데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도 모자르다! 하면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 여러 방법들을 더 자세히 적어놓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간헐적 단식

간헐적 단식은 제대로만 해준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인데요. 간헐적 단식은 16시간동안 공복을 유지하고 8시간 동안 두 끼 정도를 섭취해주는 방법이 있고, 14시간동안 공복을 유지하고 10시간 동안 두 끼에서 세 끼정도 섭취하는 방법이 있고, 24시간동안 공복을 유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의 중요한 점은 식사를 할 수 있는 시간동안 욕심을 부리지 않고 야채나 과일 등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단점은 오히려 간헐적 폭식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 공복을 유지하는 시간에 물이나 녹차, 블랙커피 등 칼로리가 없는 음료는 마셔도 괜찮습니다.

단백질 섭취

단기간 다이어트를 할 때는 체지방을 감소하면서 근육량도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단백질을 섭취해주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물론 장기간동안 다이어트를 하실 때도 단백질 섭취가 근육량 증가에 도움이 되어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은 생선이나 계란, 육류 등이 있고,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힘드신 분들은 단백질 파우더로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유제품이 들어간 단백질을 섭취하시게 되면 배가 아프신 분들이라면 식물성으로 된 제품을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근력운동 이후 1시간 안에 단백질을 섭취해주면 근육이 손실되지 않고 근육을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보조제 섭취

30대 이후가 되면 신체의 노화현상으로 인해서 소비 연량이 낮아서 음식을 적게 먹어도 더 체지방이 늘어나는 체질로 점점 변하게 됩니다.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에는 여러 방법들이 있지만 정석으로 해도 잘 안빠지는 것 같다 너무 타이트한 기간이다 하시면 다이어트 보조제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단, 성분이 좋고 건강을 해치지 않는 제품이 가장 좋겠죠?

너무 극단적으로 굶는 것보다는 이런 도움을 받는 것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면서도 조금 더 빠르게 체지방 감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 중 에스블랙 프라임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몸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가르시니아캄보지아를 사용하여 하루 3번 섭취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굶지 않고 간편하게 섭취만 해주면 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성분이 있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가는 억제시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공복 유산소 운동

공복 유산소 운동은 식사 후에 운동을 하는 것보다 더 지방을 활활 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과적인 운동인데요. 지방을 태우는 것이 목적이라면 공복인 상태에서 유산소 운동을 해주면 빠르게 지방을 태울 수 있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평소에는 식단과 함께 유산소 운동을 자주 해주면 체지방 감량에 좋답니다. 유산소 운동의 종류 중에는 조깅이나 달리기, 싸이클, 등산, 수영 등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유산소 운동으로 골라 해주시면 되는 데 나이가 어리신 분들이라면 조깅이나 싸이클 등 재밌게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중년분들이라면 수영이나 등산 등 몸에 뼈에 무리가 많이 없는 걸로 골라 해주시면 됩니다. 유산소 운동의 장점은 심폐기능 산소 섭취 능력을 개선하며 지방 연소에 특화된 에너지 시스템으로 만들어 줍니다. 일상의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식욕을 조절해줍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고강도 운동을 진행하고 짧은 휴식 취하는 것을 반복적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체지방을 빠르게 태워주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운동이므로 단기간 다이어트에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심폐지구력과 근지구력 등을 길러줄 수 있고 일반적이니 운동들보다 더 높은 칼로리 소모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벌 운동은 여러가지 운동 종류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예를 들어 달리기 같은 경우에 30초에서 1분정도를 빠른 속도로 달리기를 해주고 1~2분정도를 적당한 속도로 천천히 달리기를 해주는 것입니다. 싸이클도 마찬가지로 몇분을 빠르게 싸이클을 하며 몇분정도는 천천히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