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 영양제 잘 고르는 방법 및 영양제 추천

관절 영양제 요즘 들어 점점 관절이 약해지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고, 관절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고 방치하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관절은 조금이라도 괜찮을 때 관리를 해주는 것이 관절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우리는 점점 근육도 감소되면서 뼈의 밀도도 얇아지게 되면서 앉았다가 일어나는 것이 점점 힘들어지고 무릎과 손목 관절 등에 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관절에 건강을 위해서 운동도 하면서 음식을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매일 음식을 꼬박꼬박 챙겨먹기 힘드신 분들이라면 관절 영양제라도 챙겨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관절 영양제를 잘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관절 영양제 잘 고르는 법!

MSM(식이유황) 함유

식이유황은 콜라겐과 뼈와 같은 연골 결합조직의 필수 필요한 구성 성분을 말합니다. 관절이 흔들리지 않게 고정해주는 것이 연골인데 관절의 음직임을 부드럽게 해줍니다. 또 충격을 흡수하여 분산시켜 뼈와 관절 손상을 예방하는 기능을 해줍니다. 콜라겐은 피부의 탄력과 근력을 증가시켜주는 연골의 주요 구성 성분입니다.

식품의약안전처에서 식이유황을 황을 함유하는 유기황화합물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 원료로 인정하였습니다. 그래서 식이유황을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콜라겐 성분이 풍부하게 되면서 연골의 기능이 강화되고 관절 염증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하여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항산화 효과를 주고, 통증 전당 신경 차단 등의 효과까지 있습니다.

칼슘 함유

칼슘은 치아와 뼈의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혈액 응고를 돕고 근육 등이 적절하게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원료입니다. 칼슘은 우리 몸에 여러가지 기능을 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섭취해야합니다. 체내 칼슘은 대부분 골격과 치아에 존재하고 있으며 일부는 세포 내외의 체액에 존재하면서 신체의 생리조절 기능을 수행합니다.

칼슘이 부족하게 되면 뼈가 점점 약해지게 되며 두통이 심해지게 되고 피로감이 쉽게 느껴지게 되고 손톱이 약해지게 되며 근육 경련 등 여러가지 질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두부나 아몬드, 케일, 시금치 등에 칼슘이 있어 매끼마다 섭취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우리나라 성인 1일 칼슘 권장섭취량이 남자와 여자 모두 700mg며 50세 이상 여성은 800mg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함유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인도 고산지대에서 자생하고 있는 나무의 수액을 굳힌 100% 식물성 원료입니다. 이 것은 2년에 한번 한 그루 나무에서 500g정도 조금만 채취가 가능하여 사막의 진주라고 불릴 만큼 귀한 원료라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관절 건강을 개선시켜주고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며 항염 작용을 합니다.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여주며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어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원료입니다. 관절에 질환을 겪는 분들에게 보스웰리아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관절의 통증 붓기가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관절에 통증이 있거나 붓기가 있으신 분들이 드시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영양제 추천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 는 식품의약안전처에서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것을 인정한 기능성 원료인 MSM가 있어서 관절 관리에 좋습니다. 또 이외에도 손톱, 발톱, 피부, 모발 등에도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또 콜라겐과 케라틴을 단단하게 연결해주어 피부에 생기는 잔주름등에도 도움이 되고 해독작용 등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줍니다. 12주 이상 섭취하게 되면 관절 통증이 감소되고 관절 기능이 개선되며 관절 뻣뻣함이 감소된단느 결과까지 있습니다.

관절에 좋은 음식

간단하게 관절 관리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관절에 좋은 영양제를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매끼마다 관절에 좋은 음식을 잘 챙겨드시는 것이 정말 좋은데요. 음식하시는 것을 좋아하시거나 매끼마다 잘 챙겨드실 수 있는 분들은 아래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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