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TOP 상품 별 총 정리

신용대출 상품 중 하나인 마이너스 통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대출 상품이 있는데요.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등을 통해 대출 조건을 알아보고 신청하는 곳까지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관련 다양한 정보를 읽어보시고 가장 적합한 대출을 통해 수월한 자금 확보를 해보세요.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상품 별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마이너스 통장 상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출 조건을 확인해 보시고, 이 글에 안내되어 있는 곳에서 온라인 신청을 즉시 해보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대출 한도는 온라인 한도 조회를 통해 가능하니 내가 얼마까지 대출이 가능한지 알아보세요.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

대출 대상3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
대출 한도최대 1억 원
대출 금리연 5.6%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은 최대 1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이라면 발급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대출 한도 및 금리는 개인의 신용도와 소득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되니 정확한 한도는 직접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상환 방식은 일시 상환을 통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토스 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대상3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
대출 한도최대 1.5억 원
대출 금리연 6%

토스 뱅크는 마이너스 통장 대출 한도를 최대 1.5억 원까지 지원하네요. 대출 금리는 살짝 더 높은 6%대이고 마찬가지로 3개월 이상 재직 중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토스 대출은 저신용자 및 저소득자도 수월하게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1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렵다면 이용해보면 좋은 곳입니다. 온라인을 통해 한도 조회와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대상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
대출 한도최대 2억 원
대출 금리연 6%

케이뱅크 또한 토스 뱅크와 비슷한 대출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 한도는 좀 더 높은 최대 2억 원까지 제공하는데요. 발급대상은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으로 좀 더 까다로운 조건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직장인들이라면 바로 대출이 가능할 테지만, 대출을 위해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다른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대상1년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
대출 한도최대 2.4억 원
대출 금리연 4.6%

카카오뱅크는 생각보다 까다로운 대출 조건을 제시하고 있네요. 1금융권이라고 보고 있는 카카오뱅크는 1년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에게만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만큼 대출 한도가 높고 대출 금리가 낮아서 제일 좋은 대출 조건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만큼 까다로운 대출 과정이 있을 것으로 보이고, 소득 및 신용도가 높지 않은 분들이라면 생각보다 대출 한도가 적게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정확한 것은 직접 한도 조회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장단점

마이너스 통장 장단점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하기 앞서 장단점을 통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 대출인지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올바른 대출 전략을 세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점

우선 마이너스 통장은 유동성 부분에서 훌륭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리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만 해둔다면 필요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대출의 경우 대출을 받는 일로부터 대출이 시작되고 이자가 발생하지만, 마이너스 통장은 개설 후 사용하는 시기부터 이자가 발생합니다.

즉, 미리 좋은 조건의 대출을 개설해 놓고 필요할 때 사용하면 되는 것이죠. 그래서 많은 직장인 분들이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많이 사용하고 있는 대출입니다. 그만큼 발급대상은 물론 한도 금리 등을 면밀히 체크하고 가입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마이너스 통장은 굳이 대출 한도를 모두 사용하지 않고, 때에 따라 필요한 만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발생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대출을 줄이게 되고 전체적인 이자 부담이 줄어듭니다. 금액을 조금씩 나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한 효율성을 가지고 있는 대출입니다.

단점

하지만 마이너스 통장은 한 개의 단점이 존재하는데요. 바로 일반 신용대출에 비해 높은 대출 금리를 받고 있습니다.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단기적인 목적으로도 대출이 사용되기 때문에, 금융 기관에서는 소액 대출과 비슷하게 높은 대출 금리를 적용했습니다. 그만큼 대출 사용 기간도 짧고 금액도 낮게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기 때문에, 혹시 큰 금액을 장기간 사용하게 되면 이자 상환 부담이 매우 커지게 됩니다. 그래서 마이너스 통장은 사용하기 전에 정확히 얼마나 어느정도 사용할지 명확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그래야 불필요한 이자 부담을 줄이고, 가계 상황에 부담 없는 대출 상환을 이룰 수 있습니다.

결론

마이너스 통장의 발급대상은 대부분 직장인들에게 이뤄집니다. 신용대출 격으로 높은 유동성과 편리함을 가지고 있지만, 그만큼 대출금 상환이 확실한 안정적인 직장인들에게만 제공 받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부분을 체크하셔서 꼭 소득 창출을 하시고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여러 요소를 체크했을 때 좋은 결과를 도출 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마이너스 통장의 장단점을 통해 해당 대출의 특징을 파악하시고 대출을 이용한다면 더욱 안전한 대출이 될 것입니다. 전략적으로만 사용한다면 분명 좋은 대출이 되고 있지만, 리스크 있는 대출인 것은 변함이 없습니다. 항상 주의해서 필요한만큼만 그리고 감당가능한 금액만 사용하길 권고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