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좌 로 인한 증상 및 회복에 좋은 제품 추천

염좌 는 보통 운동을 자주하시는 분들이나 외부에 충격을 받으신 분들이 걸리는 증상으로 보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외부에 의한 충격으로 인해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평소에 뼈에 좋은 건강식품을 잘 챙겨드시거나 치료를 빠른 시간 내에 잘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발목을 접질렀을 때 안쪽이나 바깥쪽으로 발목이 꺾이게 되면서 다치게 되는 것인데요. 염좌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글을 보시고 염좌의 증상이나 치료 방법 회복에 좋은 제품 추천 등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염좌 증상 및 치료법

염좌

염좌 란?

외부에서 충격을 주어 인대가 미세하게 찢어지거나 늘어나는 등 손상된 것을 발하는데요. 보통 운동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나 교통사고를 당하신 분들, 길을 가다 발을 헛디디는 분들 등 염좌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통증을 느껴 정형외과에 방문하게 되면 대부분 염좌라는 진단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염좌 증상

염좌의 증상은 보통 쑤시고 아픈 느낌이 들다 압력을 가해졌을 때 더 아픈 느낌의 통증이 들기도 합니다. 더 심한 경우에는 부종까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말 심하게 되는 경우는 인대가 파열되어 탈골이나 다른 방향으로 관절이 꺾이는 증상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부위가 붓게 되면 빨갛게 되고 통증이 생겨 피부 안쪽에 출혈로 인해서 멍이 들기도 한답니다.

염좌 치료법

휴식

염좌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가장 먼저 휴식을 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움직임이 많아지게 되면 오히려 통증이 더 악화되고 붓기가 더 심하게 부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염좌 증상이 나타나는 부위에 압박붕대를 이용해 고정시켜주며 안정을 취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 손상된 해당부위를 심장 보다 높게 배게로 받쳐주어 수면을 취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찜질

찜질 중에서는 온찜질과 냉찜질이 있는데 손상이 일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는 염증과 부종을 줄이기 위해서는 얼음 찜질을 시행하시는 게 좋고, 부종이 어느정도 가라앉히고 나서는 조직 경직을 막고 혈류 순환을 원활하게 되기 위해서 온찜질을 시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치료 및 물리치료

외부에서 충격을 주어 생기는 염좌는 빠르게 소염 진통제를 드시면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되시는 데요. 병원에서 물리치료나 약물치료를 함께 병행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1~2개월 안에 좋아지지 않고 염좌가 지속된다면 만성화 진행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염좌 회복에 좋은 건강식품도 함께 복용해주시는 게 좋답니다.


염좌 회복에 좋은 제품 추천

관절보궁

관절보궁 보는 식약처에서 관절통증과 불편한 감소를 인정받은 MSM에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17가지 한약재, 관절 보궁 궁은 기존 글루코사민보다 흡수율이 3배 높은 MAG, 프랑스 해조칼슘, 비타민D 등을 함유해 관절 및 연골 건강은 물론 면역력 증진과 정상적인 혈액 응고, 골다공증 발생 위험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액상형 보, 정제 형태의 먹는 궁 하루 두 번 먹고 마시는 이중케어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도 관절이 뻣뻣하신 분들이 드셔도 좋고, 염좌로 인해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 노후에 관절 질병에 대해 대비하고 싶으신 분들, 출산 후에 관절이 쑤시는 분들 등 마셔주신다면 뼈가 더 튼튼해지게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