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예방할 수 있는 두피 관리 법

탈모는 생기기 전부터 관리하는 말이 정말 많은데요. 데일리로 두피 관리 를 해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한 두피를 살펴보면 붉지도 않고 각질도 없으며 볼륨감이 살아 있고 모발은 매우 윤기가 나고 탱글탱글 합니다. 이런 모발은 누구나 가지고 싶어 하기 때문에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타고난 두피와 모발을 가졌다고 해도 안좋은 습관을 가지고 지낸다면 언젠가는 더 많은 것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피부에도 지성과 건성 등으로 나뉘어져 있듯이 두피도 마찬가지로 지성두피와 건성 두피로 나뉘게 됩니다. 얼굴 지성피부, 두피는 건성 피부를 가지신 분들이 제법 많으세요. 그렇기 때문에 타입별로 나눠서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피 관리 법

두피 관련 영양제 섭취

두피 관리

탈모가 발생하지 않도록 두피 관련 영양제를 섭취해주시는 것이 매우 도움이 되는데요. 그 중 모모단 프리미엄 플러스는 식약처에서 항산화 작용과 피부 건강의 기능성으로 인정받은 클로렐라를 125mg(일일 섭취량 엽록소 함량은 125mg~150mg)과 그 외 35가지 한약재를 배합하여 피부 건강과 항산화, 면역력 증진,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과 마카분말이 함유되어 있어 탈모제품의 주된 단점인 성기능 저하를 방지하기 위한 원료를 함유하였습니다.

하루에 3번 1회 1포를 물과 함께 섭취하시면 됩니다. 꾸준히 섭취하시게 되면 탈모 예방 뿐만 아니라 피부건강에도 작용을 합니다. 기능성 원료인 클로렐라 외 식물혼합농축액(고형분 60% 이상, 어성초 뽕잎, 민들레, 진피, 더덕) 화분, 맥주효모 마카분말쏘팔메토 열매 추출물, 염화칼슘, 황산마그네슘, 황산아연, 황산망간 등 32가지 한방 약제 함유 하였습니다)제품을 구매하시게 되면 모모단프리미엄 샴푸도 함께 증정해주는데요.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5가지 블랙푸드(뽕나무열매 추출물, 검정콩 추출물, 흑미 추출물, 검은깨 추출물, 로우스위트블루베리, 추출물 등) 이 있습니다. 1일 1회 두피 및 모발이 젖은 상태에서 적당량을 취하여 두피 및 모발에 가볍게 마사지 하듯이 사용한 후 물로 깨끗이 감아냅니다.

두피 상태에 따른 관리

지성 두피

지성 두피 같은 경우에는 다른 두피보다 피지량도 매우 많고 유분이 많아 항상 습한 상태로 탈모가 일어나기 매우 쉽습니다. 그래서 매일 머리를 감아도 쉽게 기름이 생겨 떡지기도 합니다. 또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비듬 뿐만 아니라 두피 여드름, 냄새도 나기 쉽습니다. 그래서 지성두피는 항상 애벌샴푸를 해주시는 게 매우 좋은데요. 샴푸를 본격적으로 하기 전에 적은 양의 샴푸를 가지고 한번 미리 세정해주시는 겁니다.

그럼 2차로 샴푸를 할 때 샴푸의 유효성분은 흡수가 되고 유분과 각질, 피지 등은 깨끗하게 세정이 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각질은 머리카락이 자라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항상 깨끗한 두피 상태를 만들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스케일링 제품을 사용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너무 자주 하는 것은 두피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가끔 사용해주시는 게 좋답니다.

건성 두피

건성 두피는 유분과 수분이 모두 부족한 두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민하고 각질이 더 잘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나 겨울 같은 경우에는 더 노화가 빨리 진행이 될 수 있는 타입으로 마사지도 자주 해주시는 게 좋답니다. 유분과 수분이 모두 적절한 비율로 있는 샴푸를 사용해주시는 게 가장 좋은데요. 특히나 두피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여 일주일에 1~2번 정도는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피도 피부와 마찬가지로 유분과 수분 밸런스가 잘 유지되어 있으면 여드름이나 각질을 잠재울 수 있는 건강한 두피가 될 수 있습니다. 또 모발도 매우 건조하기 때문에 항상 모발용 트리트먼트를 해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두피에 안 좋은 습관

탈모를 방지하려면 좋은 습관을 해주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안 좋은 습관을 하지 않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첫번째, 몇일동안 머리를 감지 않는 습관은 정말 좋지 않습니다. 우리는 매일 미세먼지와 생활 먼지, 각질과 유분 등 두피에 쌓이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 것들을 쌓아둔 채 몇일동안 방치를 하게 된다면 탈모 현상이 빨라질 수 있고 가속화될 수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두번째, 머리를 다 말리지 않은 채 자는 습관은 탈모 뿐만 아니라 비듬까지 생기게 됩니다. 수면 시간에는 우리의 피부 뿐만 아니라 두피까지도 재생할 수 있는 시간이기 때문에 깨끗한 두피인 상태에서 주무셔야 합니다. 축축한 두피인 상태로 주무시게 되면 탈모를 유발하고 비듬도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세번째, 염색이나 펌 자주 하는 것은 두피에 매우 많은 부담을 주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자주 해야 한다면 한두달 텀은 두고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